728x90
반응형

Face 

입가 주름 잡는 마사지

얼굴이 전체적으로 처져 보이게 하는 주범인 입가의 주름은 레티놀이나 펩타이드 성분이 든 제품을 꾸준히 바르면 개선된다.

보다 빠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양손을 일자가 되게 해 얼굴을 덮고 살짝 눌러주면서 마사지하는 게 좋다.

 

넓어진 모공 케어법

여드름 자국이나 넓어진 모공 때문에 양 볼이 유독 처져 보인다면 모공 케어에 집중한다. 모공 속 노폐물을 모공 전용 클렌저로

말끔히 제거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 모공 케어 전용 제품을 쓴다. 피부결이 매끄러워지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날렵해 보인다.

 

얼굴 커보이는 이중턱 잡기

문득 얼굴이 더 커 보이거나 이중턱이 도드라져 보인다면 평소 습관부터 바꿔야 한다.

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로 씻은 후 찬물로 헹구는 게 좋고, 잘 때는 높은 베개를 베지 않도록 한다.

 

Eyes

눈가는 처지는 현상 이외에 주름, 다크닝 등 복합적인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부위.

 

퉁퉁 부어보이는 아이백 예방법

눈 아래가 퉁퉁 부은 듯한 아이백을 예방하려면 미세 순환을 도와 탄력을 강화하는 아이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고,

평소 컴퓨터로 작업하다가도 한 시간에 한 번씩은 먼 곳을 응시하며 눈을 자주 쉬게 해준다.

 

눈가 주름 피하는 아이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을 즐긴다면 손가락보다는 브러시나 퍼프를 사용한다. 손가락의 압력이 주름을 더하기 때문!

클렌징할 때는 퍼프와 면봉으로 최대한 힘을 빼고 메이크업을 지운다.

 

다크서클 잡아주는 눈가 마사지

눈가를 마사지할 때는 고개를 숙이고 양 손바닥을 달걀을 쥐듯 동그랗게 말아 눈동자를 누르지 않도록 조심하며

지그시 눌러줘야 한다. 또 다크서클이 심한 사람은 얼굴에 바르는 수분 크림이나 안티에이징 제품만으로는 역

부족이니, 아이 크림을 꼭 바를 것!

 

Neck & Breast

얼굴과 몸을 이어주는 목과 가슴은 여자에게 가장 중요한 부위. 특히 림프샘이 지나는 데콜테가 자주 붓고 눌렀을 때 

아프다면 어떤 값비싼 크림을 발라도 소용없다. 목과 어깨의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피부 빛이 전체적으로 맑아진다.

 

피부 톤 밝혀주는 데콜테 마사지

따라서 목과 어깨, 가슴까지 이어지는 곳은 마사지가 필수다. 탄력 강화 크림이나 목 전용 크림을 목에서 데콜테 방향으로

위에서 아래로 지그시 눌러 흡수시키면서 바르면, 림프 순환의 방향과 일치해 얼굴의 부기가 내리고 피부 톤이 밝고 화사해진다.

 

처진 가슴 올려주는 마사지

처진 가슴은 얼굴처럼 아침저녁으로 관리해야 한다. 활동을 많이 하게 되는 아침에는 브래지어의 끈을 따라 리프팅해

바스트를 업시키는데, 이때 쇄골까지 쭉 끌어올리듯 마사지하고, 밤에는 브래지어를 벗고 영양과 보습, 재생 기능이 있는

제품을 가슴 주변을 둥글게 원을 그리듯 마사지하면서 바른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환향녀(還鄕女), 화냥년, 호로자식

 

병자호란 때 오랑캐에게 끌려갔던 여인들이 다시 조선으로 돌아왔을 때  그들을 ‘고향으로 돌아온 여인’이라는 뜻의  환향녀(還鄕女)라고 부르던 데서 유래했다.

청나라에 포로로 끌려간 인원은 약 60만 명 정도인데, 이중 50만 명이 여성이었다고 한다. 따라서 이들이 귀국하자 엄청난 사회 문제가 되었다. 사람들은 적지에서

고생한 이들을 따뜻하게 위로해주기는커녕 그들이 오랑캐들의 성(性) 노리개 노릇을 하다 왔다고 하여  아무도 상대해 주지 않았을 뿐더러

몸을 더럽힌 계집이라고  손가락질을 했다. 병자호란 이전 임진·정유 양난에 일본에 포로로 잡혀갔던 여인들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 환향녀들은 가까스로 귀국한 뒤 남편으로부터 이혼을 요구받았는데,  선조와 인조는 이혼을 허락하지 않았다.

특히 인조는 이혼을 허락하지 않는 대신 첩을 두는 것을  허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려 했다. 이 무렵 영의정 장유의 며느리도 청나라에 끌려갔다가 돌아와 

시부모로부터 이혼 청구를 당했다. 처음에는 인조의 허락을 받지 못했지만, 장유가 죽은 후 시부모에게 불손하다는 다른 이유를 내걸어 결국 이혼시켰다고 한다.

환향녀들이 이렇게 사회 문제가 되자 인조는 청나라에서 돌아오는 여성들에게  “홍제원의 냇물(오늘날의 연신내)에서 목욕을 하고 서울로 들어오면

그 죄를 묻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환향녀들의 정조를 거론하는 자는 엄벌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이들에 대한 핍박은 그치지 않았다.

특히 환향녀의 남편들은 이혼은 왕명 때문에 하지 않더라도 다른 첩을 두고 죽을 때까지 돌아보지 않는다거나 갖은 핑계를 대서  스스로 나가도록 유도했고,

시집을 가지 않은 처녀들의 경우에도 스스로 자결하거나 문중을 더럽혔다는 이유로 쫓겨나는 등, 수많은 환향녀들이 죽을 때까지 수모를 받았다.

환향녀를 ‘화냥년’이라, 그 여자가 낳은 자식을 ‘호로(胡虜)자식’이라 폄훼하면서….

 

호로자식

호로(胡虜)는 오랑캐 혹은 오랑캐의 포로라는 뜻이다.

여진족은 중국에 청나라를 세웠는데, 그들은 조선에 침입하여 병자호란을 일으켰다.

이때 조선은 청나라에 공녀를 바쳤는데, 이들이 돌아오자 사람들은 환향녀(還鄕女)라고 불렀다. 

이 환향녀들 중에서 아이를 낳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렇게 태어난 사람들을 ‘호로새끼’, ‘호로자식’이라고 불렀다 한다.

또한 이 무렵 청나라에 아첨하여 벼슬을 얻은 사람들을 낮추어 ‘호로새끼’ 혹은 ‘호로자식’이라고 했다고도 한다.

전쟁 포로들이 겪은 고통을 나누기는커녕  오히려 그들을 학대한 것이다.

 

화냥년 또한 ‘호로’와 마찬가지로 종사관 신계영이 속환사로 청나라에 들어가 포로 6백여 명을 데리고

돌아온 1637년을 생성 시기로 잡는다. 이후로도 많은 포로들이 도망치거나 속전을 내고 귀국했다.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11210928111&code=960201#csidx0b17fa67c87ee9ebd5d544e59b94999

 

반응형

'Today >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플리 증후군이란  (0) 2017.07.11
파노플리 효과(panoplie effect)  (0) 2017.07.11
populism(포퓰리즘)  (0) 2017.07.11
수작질(酬酌)의 語源  (0) 2017.04.08
활화산, 휴화산, 사화산이란?  (0) 2015.09.16
728x90
반응형

 
서울 벚꽃, 동시 개화
- 오늘(4월 6일), 서울기상관측소, 서울 여의도 윤중로 벚꽃 동시 개화

 

□ 기상청(청장 고윤화)은 서울의 벚꽃이 4월 6일(목) 개화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보다 4일 늦고, 평년보다 4일 빠른 것이다.


○ 서울의 벚꽃 개화는 서울기상관측소에 지정된 왕벚나무를 기준*으로 한다.
※ 개화 관측 기준: 벚꽃과 같이 한 개체에 많은 꽃이 피는 다화성 식물은 한 나무에서

한 가지에 세 송이 이상 꽃이 활짝 피었을 때를 개화로 본다.

□ 한편, 서울의 대표 벚꽃 군락단지인 여의도 윤중로 일대의 벚꽃도 오늘(6일) 개화했다.

○ 기상청은 2000년부터 여의도 윤중로 일대를 벚꽃 군락단지로 지정해 관측해 오고 있다.
○ 벚꽃 군락단지는 영등포구청이 관리하는 수목 관리번호 118∼120번(국회 동문 앞)

세 그루의 벚나무가 개화의 기준이 된다.

 

□ 기상청에서는 누리집(www.kma.go.kr)을 통해 전국의 주요 벚꽃, 철쭉 군락단지

개화 현황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나들이 전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것이다.

 

기상청 바로 가기===> http://www.kma.go.kr/

 

올해 전국 주요 도시 및 군락단지 벚꽃 개화 현황은

△포항 3월27일 △제주·부산 3월28일 △대구 3월29일 △여수 3월31일

△전주·광주 4월2일 △대전·북강릉·북춘천 4월3일 △청주 4월4일 등이다.

 

 

반응형

'Today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 서울 축제 정보  (0) 2017.04.11
동안 만드는 8가지 뷰티 습관  (0) 2017.04.06
사이버국가고시센터  (0) 2017.04.06
일반도로도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  (0) 2017.04.05
2017년 달라지는 건강검진 제도  (0) 2017.02.10
728x90
반응형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공무원 시험, 5급, 7급, 9급 공무원, 시험공고, 원서접수, 기출문제 등을 제공한다.

해당 사이트 (http://www.gosi.go.kr/)에 접속해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바로 가기===> 사이버국가고시센터 www.gosi.g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