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동서고속도로에 KTX까지…서울-평창 58분만에 도착

 

서울과 강원 지역이 한층 더 가까워진다.

12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서울과 양양 고속도로를 잇는

동서고속도로가 오는 30일 개통된다. 서울에서 춘천, 동홍천, 양양을 잇는 150km 길이의 도로다.

동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양양까지 1시간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동서고속도로에 이어 올해 말 KTX 고속철도도 운영될 예정이다. 원주-강릉 복선철도를 통해

서울 청량리에서 평창까지 58분만에 도착할 수 있다. 기존 청량리-강릉 간

무궁화호 열차 운행시간이 5시간 47분인 점을 떠올리면 가히 획기적인 스피드 혁명이다.

 

한편 동서고속도로 동홍천-양양 구간에는 터널 35개와 교량 58개가 있다.

터널의 길이는 전체 연장의 60.6%, 교량의 길이는 11.9%를 차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로 중 터널과 교량 비율이 국내 고속도로 중 가장 높다는 전언이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동서고속도로에는 졸음운전 방지를 위해

완만한 S자형 설계를 채택하고 터널 천장 및 벽면에 경관 조명을 설치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여기에 돌출 차선을 두고, 노면 요철 포장을 하는 등 안전 운행을 위해 심열을 기울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도로공사는 오는 30일 오후 2시 강원 인제 내린천휴게소에서 동서고속도로

동홍천~양양구간(71.7km) 개통식을 진행한다. 이후 이날 오후 6시부터 차량 통행을 허용할 계획이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마나 맛 없게요~ㅎ

 

모 홈쇼핑 방송에서

유명한 요리사가 파는 갈빗살 셋트를 구입했는데,  기름 덩어리에 고기는 울퉁불퉁 자잘 자잘하고

무엇을 얼마나 넣었는지 지저분하게 버무려 있어 깔끔해 보이지 않는다.

 

세상에서 자기 물건이 제일 좋고 맛있으며 언제나 매진이라고 어찌나 호들갑을 떨어대는지…,

홈쇼핑 믿지 말아야지 하며 또 주문하고 말았다.

 

아주아주 좋은 갈빗살을 발라내어 만들었다는데, 양파. 버섯. 마늘 심지어 청양고추 몇 개를

넣어도 느끼하고  본인들은 숙성된 맛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하루 이틀 지난 고기 맛이다.

 

고기 누린내는 또 얼~마나 나는지 먹기가 불편하다.

배송받던 날 한 조각 먹어 보고는 더 이상 손이 가지 않는다.

 

정말 얼마나 맛 없게요~ㅋㅋ

 

 

 

반응형
728x90
반응형

통통해야 오래 산다

마른 체형이 건강하고 오래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약간 뚱뚱한 사람이 가장 장수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일본 후생노동성이 미야기(宮城)현의 40세 이상 주민 약 5만명을 12년에 걸쳐 장기 추적 조사한 결과,

40세를 기준으로 했을 때 약간 뚱뚱한 체형이 남녀 모두 가장 장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요미우리 (讀賣)신문이 보도했다.

 

조사 결과 신장이 170㎝이고 40세 때 체중이 72~86.7㎏ 미만, 체질량지수(BMIㆍ지방의 양을 추정하는 비만측정법으로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눈 값)가 25~30 미만으로 약간 통통한 체형의 남자는 81세 이상, 여자는 88세 이상 살아

분류 대상인 4가지(비만, 약간 살찜, 보통, 야윔) 체형 중 가장 장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보통 체형(체중 53.5~72㎏ 미만, BMI 18.5~25 미만)의 경우 남자는 80세 가까이, 여자는 88세 가까이 사는 것으로 조사됐다.

체중이 86.7㎏을 넘고 BMI도 30 이상인 비만형의 경우 남자가 79세, 여자는 86세까지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체중이 53.5㎏ 미만이고 BMI가 18.5 미만인 야윈 체형은 남자가 74세 정도, 여자는 82세 정도 살아 수명이

가장 짧은 것으로 조사됐다. 병으로 살이 빠져 야윈 경우를 제외하더라도 이 같은 결과에는 변함이 없었다.

 

야윈 사람 중에는 담배를 즐기는 사람이 많고 야위면 전염병에 걸리기 쉽다는 분석이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체형과 장수의 인과관계는 분명히 밝혀져 있지 않다. 연구를 담당한 일본 도호쿠(東北)대 교수는 그러나

"무리하게 체중을 늘린다고 해서 수명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고 요미우리 신문은 전했다.

특히 40세 이후 비만인 사람은 성인병 등을 치료하느라 야윈 사람에 비해 1.3배의 의료비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서울 성수동의 빵과 커피가 있는 어니언(onion) 카페

 

대림창고 갤러리를 나와 성수역 쪽으로 걸으며 오래된 건물과 거리도 찍고 맛있다고 소문난 어니언 빵집을 찾아 가기로 했다.

성수역 3번출구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골목길을 따라 빵냄새가 나는 곳을 찾았더니  바로 빵집이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빵을 사고 있었다.

빵은 홍대의 유명 베이커리 브레드05와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했다고…,

 

주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2가 277-135

▼사람들이 많아 줄서서 계산하고 호명하면 빵을 건네 받는다.

▼내가 주문한 빵

개인적으론 바케트빵에 단팥 소를 넣은 빵이 제일 맛있었다.

▼슈가파우더가 예쁘게 뿌려진 팡도르와 달콤하고 담백한 맛 좋은 앙버터는 빼놓을 수 없는 베스트 메뉴.

빵이나 음료를 사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

▼건물이 오래 되었음을 알려주는 벽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