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07년 8월 초- 고구려 유적지를 보기 전에 백두산에서 양강도 삼지연군의 북서부에 위치한 백두산에 있는 폭포.

천지 북쪽에 결구가 형성되어 있고, 천지의 물이 결구를 통해 1천여 미터의 긴 협곡까지 흘러 폭포를 형성했다.

장백폭포는 높이가 60여m의 웅장한 폭포로 200m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폭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폭포는 크게 두 갈래의 물줄기로

나눠져 있고 동쪽 폭포 수량이 전체 수량의 3분의 2를 차지하며 떨어진 물은 송화강(松花江)으로 유입된다.

중국 북방의 폭포들은 모두 겨울에는 얼어서 그 모습을 볼 수 없지만, 오로지 장백폭포만은 일년 내내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마치 용이 날아가는 모습과 같다고 해서 "비룡폭포(飛龍瀑布)"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계단을 올라 터널을 지나고 승사하를 지나면 천지 북파로 불리는 천지가 있다.

북방의 모든 폭포는 봄에서 가을까지 물이 있어 장관을 이루지만 겨울이면 물이 언다. 장백폭포만은 겨울에도 얼지 않고 계속 흘러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새파란 하늘 아래로 하얗게 뿜어내는 장백폭포 물줄기가 시원하기 그지없으며, 옆으로는 검회색 돌산이

솟아 있고 주변에는 울창한 푸른 미인송 숲과 폭포 옆에는 천지로 향하는 터널 계단이 있어 그곳을 통하여 천지 물가까지 갈 수 있다.


16개의 산봉우리가 천지 기슭을 따라 병풍 모양으로 천지의 삼면을 둘러 싸고 있다. 북쪽의 트여진 곳으로 물이 흐르며 물은 1,250m까지

흘러 내리며 물의 양은 많지 않으나 가파른 지형의 영향으로 물살이 빨라서 먼 곳에서 보면 하늘을 오르는 다리를 연상하게 하여 사람들은

이를 '승사하'라고 부른다. 승사하는 개활지를 통해 흐르다가 68m의 장대한 폭포를 이루며 90도 수직으로 36m 아래까지는 곧게 암벽을 때리며 떨어진다.

 

2007년 8월 초- 고구려 유적지를 보기 전에 백두산에서

한여름인데도 물이 차거워 발을 담그고 있기 힘들었다.

수직으로 된 절벽에 이르면 높이 68m가 되는 폭포로 굉음과 함께 물이 떨어지는 장대한 폭포.

 

통천하는 이도백하라 불리우며, 계속 흘러 송하강의 원류가 되고, 마침내 동해로 합해진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