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먼지와 악취 발생으로 논란을 빚은 트롬 의류건조기 145만 대 전량을 무상수리하기로 했습니다.
어제(29일) 한국소비자원은 LG전자의 코덴서 자동세척 의류건조기에 대해 시정권고를 내렸습니다.
소비자원은 지난달 23일부터 18일 동안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가구 50곳을 점검한 결과
11대(22%)가 콘덴서 전면 면적의 10% 이상에 먼지가 끼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나머지 39대(78%)는 전면 면적의 10% 미만에 먼지가 쌓였다고 밝혔습니다.
콘덴서 전면에 먼지가 쌓인 면적은 대용량 모델이 더 컸습니다.
소형(8·9㎏) 건조기는 점검 대상 30대 중 28대(93.3%)가 10% 미만으로 먼지가 끼어 있는 반면,
대형(14·16㎏) 건조기는 20대 중 9대(45%)에 10% 이상 먼지가 쌓여 있었습니다.
또 반려동물이 있거나 사용 기간이 오래된 경우 더 많이 쌓여 있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콘덴서에 먼지가 쌓이는 원인으로 사용 조건에 따라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특히 대형 건조기의 경우 필터가 아닌
다른 경로로 먼지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 장치가 없었습니다.
또 소형·대형 건조기 모두 약 300~700㎖ 정도의 물이 내부 바닥에 남아 있었는데 이 물은
세척 과정에서 쓰인 응축수로 먼지와 섞여 미생물 번식, 악취 발생의 가능성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자동세척 기능을 개선하고, 응축수를 줄이기 위해 내부바닥과
배수펌프의 구조도 바꾸기로 했습니다. 또 건조기능이 떨어지면 관련 부품을 10년 간 무상으로
수리하는데, 무상수리 조치를 받으려면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요청하면 됩니다.
출처 http://www.ichannela.com/news/main/news_detailPage.do?publishId=000000164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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