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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의 114는 금감원 콜센타 1332번으로 하세요

 

금융감독원은 18일 금융생활을 하는 중에 부당하거나 의문사항이 있으면

금감원 콜센터(☎1332)로 전화를 걸어 상담받으면 된다고 안내했다.

 

금감원 콜센터(1332번)는 은행, 보험, 증권 등 전반적인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332번은 ‘금융의 114’와도 같다.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보이스피싱 등

사기피해에 대한 상담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통해 해결되지 않거나 구체적인 사실관계 확인이 필요하면 민원을 접수하면 된다.

민원을 접수하면 금융회사를 거치지 않은 민원은 민원인과 금융회사간 자율조정을 거치고,

이미 금융회사를 거친 민원이나 자율조정을 통해 해결되지 않은 민원은 금감원이 직접 처리한다.

민원 접수는 인터넷, 우편, 팩스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e-금융민원센터(www.fcsc.kr)를 통해 간편하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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