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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접사(接寫)
Canon EOS-5 Macro 100mm F 8 1/250 Kodak E100vs

 

가. 접사 요령
ㅇ 주제이외 배경색이 복잡하지 않도록 위치를 잘 정한다. 역광일 때는 흰색이 화면 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잘 관찰한다.
ㅇ 꽃 접사는 주제인 꽃과 배경의 콘트라스트가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꽃에 비해 배경의 톤이 복잡한 것은 산만하므로

     2 색 정도로 프레밍 하는 것이 무난하다.
ㅇ 접사는 아침 무풍에서 빠른 셔터 속도로 끊으면 실패가 적다.
ㅇ 바람이 있을 때는 정지하는 순간 고속 촬영해야 한다.
ㅇ PL 필터를 사용하여 반사광을 제거한다.
ㅇ 열매 접사는 물방울에 초점을 맞추고 물방울의 반영을 잡는다.
ㅇ 접사의 포인트는 나뭇잎까지 세밀히 관찰하는 것이다. 화면의 균형과 선을 고려하여 변화가 풍부한 부분을 선택한다.
ㅇ 주제와 아침이슬의 반짝임을 강조하려면 조리개를 개방 설정하고 노출을 약간 + 보정 한다.
ㅇ 비에 젖은 나무, 붉은 열매는 전후를 아웃 시켜 열매를 강조하는 백 처리를 섬세하게 할 필요가 있다.

     백을 어두운 그늘에 배치 할 수도 있고 그린 색을 배치 할 수도 있다.
ㅇ 벨로즈를 사용 할 때 배율을 높이려면 노출이 부족 되므로 + 보정 해야 한다.


나. 심도(深度) 와 조리개
ㅇ 조리개를 조이면 화질(畵質)이 떨어지고 개방하면 심도가 벗어나므로 특히 큰꽃은 심도를 고려하여 초점을 꽃술 또는 벌에 맞춘다.
ㅇ 평면적인 꽃은 200mm급 접사렌즈를 사용하면 초점 아웃이 잘 되어 환상적이고, 입체적인 꽃은 50mm급 접사렌즈가 심도가 깊어 좋다.
ㅇ 꽃술 일부분을 크로즈업 하여 따내면 새로운 단면을 생각케 한다.
ㅇ 꽃과 잎을 주제로 할 때는 광선상태가 좋은 곳을 정하여 배경을 out 시키거나 200mm 이상 망원 렌즈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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