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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일광과 색온도
(1) 아침 저녁의 부드러운 광선이나 해가 희미하게 보이는 날 또는 엷은 구름 낀 날 촬영하면 꽃 색과 전체 분위기가 잘 묘사된다.

조석은 색온도가 3,000도 K ~4,000도 K로 황색, 붉은 색을 띄운다.
(2) 색 재현 과 작품성
선명한 색조를 재현하려면 노출을 + 0.5 - 1단 보정 하거나 밝은 흐린 날 순광이 좋고,

작품성을 중시하려면 맑은 날 역광으로 꽃을 투과하면 신선 감을 얻는다.
(3) 이슬비 오는 날 아침에 꽃은 노출이 잘 맞으며 잎과 꽃, 물방울에 윤기가 있어 좋은 작품이 된다.
(4) 구름 낀 날과 우천 시는 색온도가 6,500 - 8,000K 로 청미(靑味)를 띄운다.

이런 경우와 청자색꽃은 붉은 계통 마젠타 필터로 색 보정을 해야 한다.
(5) 안개가 낀 날 꽃을 정면에서 스트로보 동조는 좋지 않으므로 씽크로 코드로 측면광을 비춘다.
(6) 선명한 화상을 얻으려면 개방조리개에서 1 ~ 2 단 좁히고 셔터를 1/250초이상 빠르게 촬영하면 샤프 니스가 생생하다.
(7)수면(水面)을 배경으로 한 붉은 꽃 촬영
햇빛이 비친 수면은 녹색으로 비쳐 꽃이 뚜렷하게 표현된다. PL필타를 사용하고 - 2/3 보정 한다.
부슬비가 내린 상항에서는 청색이 수면에 반사되어 역광으로 물방울과 꽃 색이두드러진 다.
PL 필터를 사용하고 + 2/3 보정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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