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냉동피자에서 기준치 초과 대장균 검출..."교환·환불"

 

저렴하고 조리가 간편해 인기인 냉동 피자 일부 제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돼 주의가 필요.
한국소비자원이 냉동피자 14개 제품을 시험 평가한 결과, 애슐리 '크런치즈엣지 올더미트 피자'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대장균이 검출됐다.
판매업체인 이랜드팜앤푸드는 소비자원 시정권고에 따라 제품을 교환하거나 환불 조치하고, 위생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피코크의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가 치즈량이 214g으로 가장 많았는데, 이에 따라 포화지방 함량도 가장 높았다.
지방이 가장 낮은 제품은 신세계푸드의 '올바르고 반듯한 콤비네이션 팬피자'로, 피코크 제품과 치즈량이 3.3배 차이 났다.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였고, 가장 낮은 제품은 리스토란테의 '모짜렐라 피자'였다.
소비자원은 조사대상 14개 가운데 3개 제품이 영양성분 표시와 실제 함량에 차이가 있다며 개선을 권고했다.

이밖에 제품별 가격은 150g 기준으로 최대 2.6배 차이가 났다. '노브랜드 콤비네이션 한 끼 피자'가 1천616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고메 페퍼로니 토마토 시카고 피자'가 4천223원으로 가장 비쌌다.

 

안전성 시험 결과, 1개 제품이 대장균 기준에 부적합. ㈜이랜드팜앤푸드는 한국소비자원의 시정권고에 따라

해당 제품에 대한 교환ㆍ환불조치 및 위생관리 강화 계획을 회신했다.

이번 시험 결과의 세부 내용은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비교해 보기 https://www.consumer.go.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