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재명 " '2찍' 표현 사과…모두 똑같은 주권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어제 지역구에서 사용했던 '2찍' 표현에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고 사과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오늘(9일) "저의 발언은 대단히 부적절했다. 정중히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선거 운동을 하는 모습을 생방송으로 송출했습니다. 이 대표는 지역의 한 고깃집을 방문해

식사하는 젊은 남성을 향해 "1번 이재명"이라며 엄지손을 치켜들어 보이더니 "설마 2찍, 2찍 아니겠지?"라고 발언했습니다.

'2찍'은 지난 대선 당시 2번 후보였던 윤석열 대통령에게 투표했다는 말로,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하의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대표는 "상대당을 지지하는 국민도, 민주당을 지지하는 국민도 모두 똑같은 주권자이고 이 나라의 주인"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국정운영의 무거운 책임을 맡고도 이 나라 주인의 의사를 무시하고 오만 속에 국정을 손 놓고 있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대표는 "더 낮은 자세로 더 국민과 가까이 국민의 뜻을 온전히 섬기는 정치 하겠다"고 글을 마쳤습니다.

 

출처

이재명 "'2찍' 표현 사과…모두 똑같은 주권자" (mbn.co.kr)

 

이재명 ″'2찍' 표현 사과…모두 똑같은 주권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어제 지역구에서 사용했던 '2찍' 표현에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고 사과했습니다...

www.mbn.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