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자글자글  주름살 없애는 채소·과일 미용법

 

우리의 피부는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점차 노화하기 시작한다. 인간인 이상 어쩔 수 없는 숙명과도 같은 일이다.

특히 얼굴색이 어두워지고 주름살이 많아지는 것은 노화의 상징처럼 되어있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한줄, 두줄 늘어만 가는 주름살을

완화시킬 수 있을까? 이 물음에 대해 양해원 박사는 "얼굴의 주름살은 대부분 피부가 혈액으로부터 영양을 공급받지 못해 초래된다."고

밝히고 따라서 그 치료는 "기혈을 소통시키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한다."고 진단한다. 특히 평소 물을 충분히 마시고 햇볕에 노출되는 것을

삼가며 충분한 수면과 긴장 완화, 스트레스 등을 받지 않도록 생활리듬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인다.

이와 더불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부엌 화장품을 널리 활용하는 것도 부 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미용법이라고 강조한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양파 미용법
【재료】 양파 1/2개.
【응용법】
·양파는 깨끗이 씻어서 얇게 썬 뒤 냉수 한 그릇에 담근다.
·2~4시간이 지난 뒤 양파를 담근 물로 얼굴의 주름살 부위를 씻으면서 주무른다.
·매일 1~2회 정도 행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양파 우려낸 물로 세안을 할 때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 처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주름살을 펴주는 효능이 있다.

 

▶호박약즙
【재료】 호박 적당량, 벌꿀 약간.
【응용법】
·호박은 잘게 썬 뒤 찧어서 망사주머니에 넣고 그 즙을 짜낸다.
·그런 다음 벌꿀을 섞어서 약즙으로 만들어놓는다.
·얼굴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은 뒤 약즙을 바르고 20분 정도 있다가 씻어낸다.
·매일 한 번씩 행한다. 이 처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주름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상추계란팩
【재료】 상추 100g, 계란 흰자위 1개.
【응용법】
·상추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뺀 뒤 즙이 되도록 찧어놓고 계란 흰자위와 혼합해서 팩 재료로 만든다.
·그런 다음 얼굴을 맑은 물로 씻은 뒤 팩 재료를 바른다.
·20~25분 정도 지나면 물로 씻어낸다.
·매일 2~3회 정도 행한다. 이 처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하여 주름살을 제거하는 효능이 크다. 특히 잔주름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사과즙 세안수
【재료】 사과 2개, 우유 적당량.
【응용법】
·사과는 깨끗이 씻어서 씨를 뺀 뒤 그 즙을 짜낸다.
·이렇게 짜낸 사과즙 1컵에 우유 2컵을 섞어서 매일 아침과 저녁에 세안을 한다. 이 처방 또한 주름살을 제거하며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