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양파 화장수로 기미, 주근깨를 없애는 비법.

주근깨는 선천적인 원인도 있지만 자외선 노출로 인한 후천적 요인이 더 크다는 건 다 아시죠?
햇빛으로 착색된 기미와 주근깨에는 "양파로 만든 화장수"가 울트라, 나이스 , 캡숑이라지요. 그리고 기미는 그 착색된 부위에 따라

손질법도 달라져야 하는데, 눈밑에 생긴 기미는 빈혈과 관계가 깊기 때문에 미용법 이외에도 철분공급을 원활히 해주어야 한데요.


'강봉수 할머니의 미용 식이요법'

인용 재료 양파1개/백포도주1컵/가제 잘 씻은 양파를 잘게 썬다.

다진 양파를 백포도주 1컵에 담가 놓는다. 8일 정도가 지난 후 가제로 걸러낸다. 이렇게 만들어진 양파 화장수를 아침 저녁으로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부위에 바르고, 가볍게 패팅을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장수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그 다음은 알로에 팩으로 뽀샤샤한 피부변신.
알로에는 살균작용과 소염작용이 매우 뛰어나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며, 여러가지 트러블에 매우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요.

또한 보습작용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를 주어 특히 건성피부에 좋답니다. 울긋불긋… 보기 흉하게 여드름이 났다구요?

여드름 피부에도 알로에는 효과만점.

 

알로에 즙 2작은술에 오이 즙 1큰술, 율무 효소 1큰술, 꿀1작은술, 흑설탕2작은술, 밀가루 약간을 예쁘게 섞어 얼굴에 바르면 되죠.

물론.. 스팀타월(물을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초간편 스팀타월 탄생)을 얼굴에 살짝 올려놓아 모공을 넓혀준 다음에

준비한 팩을 발라주면 쏙쏙 스며드는 것이 효과 업(up)! 기분 업(up)!  기미, 주근깨에는 알로에의 젤리부분을 세안 후 5분정도 붙여두면

좋답니다. 액을 사용할 때는 화장솜을 이용해서 매일밤 붙여줘야 하구요. 그러나 단시간의 효과는 기대할 수 없답니다. 

물론 끈기있게 꾸준히 발라줘야 효과도 좋지요.

 

오이팩, 가지팩
오이는 여드름 짜고난 후에 진정 시키기에 좋으며 피부미백에도 좋아요.
가지는 피부의 노페물을 제거하고 여드름, 잘 붉어지는 피부에 좋구요. 둘 다 얇게 썰어서 붙이셔도 됩니다.
오이는 갈아서 알갱이들을 붙이셔도 되고, 가지는 강판에 갈아서 가제에 묻혀 얼굴에 얹는 방법이 있답니다. 오이는 20분 이하로 붙이고 계세요.

그 밖에....
동아씨(동과자), 술
잘 익은 동아씨를 냄비에 넣고 다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끓인다. 동아씨가 물러지면 냄비를 내려놓고 천으로 찌꺼기를 받은 다음

다시 불에 올려놓고 졸인다. 이것을 잠잘 때에 얼굴에 바르고 다음 날 아침에 씻어 버린다. 끈기있게 계속하면 점차 없어진다.

동아씨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색소반응을 일으키므로 계속하면 주근깨가 없어진다.

팥꽃
여름에 핀 팥꽃을 꺾어 손으로 비비면 즙이 나오는데 그것을 얼굴에 바른다. 녹두꽃도 쓸 수 있다.

얼굴과 손등에 자주 바르면 검은 색소는 연해지면서 주근깨가 없어진다.

역삼
7-8월에 1kg을 베어다 잘게 썰어 약 4시간 정도 달여서 찌꺼기는 버리고 그 물로 하루에 여러 번 얼굴, 손,

잔등의 기미를 문지른다. 옛날부터 주근깨, 기미가 있을 때 삼 삶은 물에 여러 번 씻으면 낫는다고 하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