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재명, ‘이대생 성상납’ 영상 공유하며 “역사적 진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이대생 미군 성상납’ 주장이 담긴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1시간만에 삭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김준혁 논란의 대반전. 나의 이모는 김활란의 제물로 미군에 바쳐졌다는 증언 터졌다’는

제목의 영상을 링크하면서 “역사적 진실에 눈감지 말아야”라고 적었다. 이 대표가 링크한 영상은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정문 앞에서

열린 ‘김활란의 친일·반여성 행각을 직시하며 역사 앞에 당당한 이화를 바라는 이화인 공동 성명 발표’ 기자회견이다.

 

이 대표가 이런 게시물을 올리자 “이화여대 김활란 초대 총장이 미군에게 학생들을 성 상납시켰다”고 발언해 논란을

빚은 수원정 김준혁 후보를 옹호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일각에서 나왔다.

이 게시물은 1시간 만에 삭제됐다. 이 대표 측은 “실무자의 실수로 잘못 올린 글”이라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김준혁 후보에 대한 이재명 대표의 ‘침묵’은 결국 ‘동조’였다”고 지적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에서 “김 후보의 망언을 규탄하는 이화여대생의 목소리에는 귀 기울이지 않았으면서,

반대의 입장을 피력하며 김 후보의 발언을 옹호하는 측의 목소리는 ‘역사적 진실’이라며 공유한 것”이라며 “이 대표에게는‘내 편’의

외침만이 ‘역사적 진실’이냐?”고 물었다. 이어 “이 대표가 김 후보의 각종 여성 비하 발언에 아무런 입장도 내놓지 않았고, 이화여대생을 향한

왜곡 비하에도 묵묵부답했던 것은 결국 김 후보의 발언에 동조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출처

이재명, ‘이대생 성상납’ 주장에 “역사적 진실” 글 썼다 삭제…“실무자 실수”|동아일보 (donga.com)

 

이재명, ‘이대생 성상납’ 주장에 “역사적 진실” 글 썼다 삭제…“실무자 실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이대생 미군 성상납’ 주장이 담긴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1시간만에 삭제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김준혁 논란의 대…

www.donga.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