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이클 케나 '솔섬' 표절 논란

유명 사진가가 촬영한 풍경을 같은 각도로 촬영한 사진은 표절일까, 아닐까.

왼쪽 흑백 사진은 영국 작가 마이클 케나의 '솔섬'(2007),

 오른쪽 사진은 2011년 8월 방영된 한 항공사 CF에 사용된 사진이다.


	왼쪽 흑백사진은 마이클 케나의‘솔섬’, 오른쪽 사진은 한 항공사 CF에 사용된 사진.
왼쪽 흑백사진은 마이클 케나의‘솔섬’, 오른쪽 사진은 한 항공사 CF에 사용된 사진.

 

케나의 국내 에이전시인 공근혜갤러리는 지난 7월

"항공사가 케나 작품을 표절했다"며  3억원의 손배 소송을 냈다.

작가 역시 "항공사가 내 솔섬 이미지를 분명히 알고 있었을 거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항공사 측은 "여행사진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을 광고에 사용했다.

아직 이 소송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정하지 않았다"면서 "회사의 입장을 결정할 때까지

이 문제에 대해서는 노 코멘트"라고 밝혔다. 케나는 내년 1월 14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손해배상 청구소송 제3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