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욱신욱신 관절 아플 때...되도록 피해야 하는 음식은?

가공육 많이 섭취하면 고관절 수술 받을 확률 높아

햄버거 패티나 소시지 등 가공육은 관절이 아플 때 되도록 피해야 하는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욱신욱신 뼈마디가 쑤신다. 이런 상황을 오래 방치하면 안 된다. 노화로 인한 것인지 염증이 생겼기 때문인지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식단을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다.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음식이 따로 있기 때문이다.
미국 건강·영양 매체 '잇디스낫댓(EatThis, NotThat)' 등의 자료를 토대로 관절이 아프다면 피해야 할 식품에 대해 알아봤다.

가공육 = 뼈가 아플 때는 패스트푸드 전문점의 햄버거를 멀리하는 게 좋다. 핫도그도 마찬가지.
가공육에는 아질산염과 푸린이 들어 있다. 이들 화학 물질은 염증을 더하고 관절 통증을 부른다.
가공육을 즐기는 이들은 신선한 붉은 고기를 먹는 이들에 비해 고관절 치환 수술을 받게 될 확률이 높다는 연구도 있다.

설탕 함유량 높은 음료 = 콜라 같은 탄산음료뿐 아니라 설탕이 들어간 과일주스, 커피, 차 종류는 모두 조심해야 한다.
정제된 설탕은 충치를 만들고 체내 염증을 악화시킨다. 비슷한 원리로 뼈와 관절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고지방 유제품 = 유제품은 대개 뼈에 이롭다.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제인 성분이 관절의 염증, 그리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 함량이 높은 것도 문제. 버터나 크림 섭취는 줄이고, 우유는 저지방 제품으로 마시는 게 좋다. 탈지 우유도 괜찮다.
 
출처
반응형

+ Recent posts